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그 동안 갤럭시 시리즈만 (특히, 노트 시리즈) 줄곧 사용해온 유저로써, 시원시원한 대화면이나 핸드폰 하드웨어 자체에 대한 만족도는 꽤 높은 편이었다. 하지만, 노트 시리즈에 걸맞지 않은 노트 펜의 그립감을 포함해서, 노트 앱에 대한 불만족은 사실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
노트 펜의 그립감에 대해서는 언제부터인가 누가 더 단말기를 얇게 만드는지를 놓고 제조사들 사이에서 심한 경쟁을 해왔었기에 단말기 내부에 삽입되어야 하는 운명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 인정할 수 있었지만, 노트 앱에 대해서는 아무리 갤럭시 시리즈의 충성 고객이지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았다. 특히, PC에서 지원하는 삼성노트는 더더욱 그러했다.
그랬던 노트 앱이 갑자기 정신을 차렸는지, One UI 2.5부터 이런저런 기능들이 개선되기 시작했다. 특히, PDF 파일을 편집하는 기능이나, 작성된 노트를 페이지로 분류하는 기능, 그리고 파일로 내보내는 기능들은 가히 만세를 부르기 충분한 변화라고 생각한다. 이제서야, 에버노트나 원노트와도 견줄만한 앱이 되었다 싶어지니, PC와 연동해서 사용했을 때의 생산성이 기대되기 시작했다. 그래서 PC 버전의 삼성 노트를 설치하려고 했더니!!!

장치와 호환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설치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폭풍 검색을 해보니, 지구 어딘가에 살고 있는 능력자님께서 친히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제공하고 있었다.

https://www.xda-developers.com/get-samsung-notes-windows-10-app/

위 URL은 XDA-Developers라는 사이트로, 윈도우 모바일이나 안드로이드 모바일에 관한 내용을 토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여기에 한 능력자가 OS로 윈도우즈 10을 사용하는 모든 PC에 설치 가능한 삼성 노트 앱을 공유하고 있는 중이다. 혜자로운 능력자의 마음이 바뀌기 전에 얼른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자.

설치를 완료하고 MS 스토어에서 삼성 노트를 다시 검색하고 실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삼성 노트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 노트로 작성된 문서를 원노트에서도 연동하는 등의 개선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이 기회에 PC에도 노트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는 것이 어떨까??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