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을 이용하여 문서를 만들다보면 엄청나게 많이 '복.붙'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이름하여, '복.붙 지옥'!!
이런 뉴비스러움을 탈출하여 업무의 효율을 올려줄 수 있는 유용한 팁!!
함께 알아보자.
1. 연속 데이터 채우기
다음과 같은 엑셀 문서가 있을 때,
제일 왼쪽의 '순번' 열에 위에서 부터 순서대로 번호가 붙을 때, 각 행마다 번호를 직접 붙여줄 수도 있지만 첫 행에 값을 넣고 영역을 지정한 다음,
연속 채우기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순번을 채울 수 있다.
2. Ctrl + D, Ctrl + R
엑셀의 함수를 써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첫 행을 엑셀 함수를 이용하여 수식을 만든 다음,
영역을 지정하고 Ctrl + D를 누르면 한 번에 내용이 채워진다.
아래 방향의 경우 Ctrl + D를 쓰고 오른쪽 방향의 경우에는 Ctrl + R을 한다.
아래 방향의 경우 Ctrl + D를 쓰고 오른쪽 방향의 경우에는 Ctrl + R을 한다.
3. Ctrl + Enter
지금의 예제와는 아~~~주 약간 안 맞을 수도 있는데,
만약 채워넣어야 하는 셀이 행이나 열의 방향으로 연속적이지 않다고 가정한다면,
Ctrl + Enter 기능이 아주 유용할 수 있다.
Ctrl + Enter 기능이 아주 유용할 수 있다.
불연속적으로 놓여진 셀들을 Ctrl + Click을 통해 선택해준 다음, 채워 넣고자 하는 값을 입력한다.
끝으로, Ctrl + Enter를 눌러주면,
일괄적으로 채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ㅎㅎ
반응형
'MS Office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Tip-06] 조건부 서식을 활용하자! (0) | 2019.02.18 |
---|---|
[Excel Tip-05] 드롭다운리스트 나타내기! (0) | 2019.02.18 |
[Excel Tip-04] 열 너비 (or 행 높이) 수정하기! (0) | 2019.02.18 |
[Excel Tip-03] 열 삽입! 행 삽입!! (Feat. 열 삭제, 행 삭제) (0) | 2019.02.18 |
[Excel Tip-02] 선택하여 붙여넣기 (0) | 2019.02.18 |